광주광역시 민간공원 특례사업으로 조성되는 ‘중앙공원 롯데캐슬 시그니처’가 9월 7일부터 견본주택 새 단장에 나선다. 이번에 새롭게 꾸며지는 견본주택의 특징은 유니트가 추가로 조성된다는 점이다. 주택수요자들에게 인기가 높은 평형인 전용 84㎡와 전용 114㎡ 유니트가 새롭게 갖춰진다.
분양 관계자는 “이번 유니트 추가 조성을 통해 주택 수요자들이 단지 만의 차별화된 설계를 더욱 세밀하게 체험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됐다”며 “앞서 선보인 유니트에 대해 나왔던 평가보다 더 좋은 평가가 전문가들로부터 나오고 있는 상황이다”고 말했다.
단지는 현재 일부 세대가 선착순 동호 지정 계약 중이며, 광주 서구 금호동에 위치해 지하 3층~지상 28층, 총 39개 동, 전용면적 84~233㎡, 총 2,772세대로 이 중 일부가 일반 분양이다.
또한 홈페이지에서 가입이 가능한 ‘시그니처 멤버스’가 시행된다. 입주시까지 △시그니처 멤버스 멘토링 △멤버스 데이 △멤버스 게릴라 등이 진행될 계획이다.
단지 ‘시그니처 멤버스 멘토링’은 매월 진행되는 분야별 전문가에게 듣는 성공전략 강연이다. 가장 먼저 계획돼 있는 강연은 대학 입시 전략 컨설팅으로, 9월 중 교육전문가 이병훈 소장이 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시그니처 멤버스 데이’는 문화적 혜택을 위해 마련된 것으로 프로야구 기아팀의 홈구장 챔피언스필드 스카이박스 응원권, 롯데시네마 광주 샤롯데 프리미엄 상영관 등을 당첨자에 한해 매주 제공할 계획이다. ‘시그니처 멤버스 게릴라’는 롯데제과, 엔제리너스, 롯데리아 등의 다양한 상품들을 주기적으로 추첨을 통해 제공하는 것이 주요 내용이다. 이밖에 ‘시그니처 멤버스’ 가입자 전원에게는 롯데 계열사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5만 원 상당의 모바일상품권도 증정된다.
단지는 롯데건설이 책임준공을 맡은 만큼 올해 1월 착공에 돌입해 현재 토공사를 진행 중에 있고, 롯데캐슬 홈페이지를 통해 매월 공사 중인 아파트의 현황을 투명하게 공개하고 있다.
또한 최근에는 중앙공원 1지구 내 풍암호수를 매입하는 과정이 마무리 단계에 접어들었다. 풍암호수의 수질을 개선하고, 주변에 다양한 테마의 산책길 등을 조성하기 위한 것으로 이르면 9월 중 매입 완료할 예정이다.
단지는 28층에 스카이라운지가 조성되며, 사우나, 시니어클럽, 독서실, 북카페, 게스트룸, 피트니스, 골프클럽, 어린이집 등 커뮤니티도 계획돼 있다. 또한 세대별 넉넉한 주차공간을 갖췄고, 이 중 일부는 확장형으로 계획됐다. 현관 앞 세대창고를 제공해 공간 효율성을 높였다.
견본주택은 광주 서구 옛 상무 소각장 뒤편에 위치하며, 입주 예정일은 2027년 8월이다. 최근 조건 변경 등 허위 내용을 담은 불법 광고 우편물이 일부 발견돼 수요자들의 주의가 당부된다.